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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생활] 최악의 비매너 퇴사유형

알온 2022. 9. 23. 09:00

 

 

mohamed_hassan, 출처 Pixabay


퇴사 매너 꼭 지켜야 해? 
🤷‍♀️

회사에서의 퇴사 매너는 평판을 좌우합니다. 마무리를 어떻게 했는지에 따라 그 사람의 인성이 드러나고 경력직의 경우 대부분 동종 업계로 이직하기 때문에 평판은 늘 따라다닙니다.

사람인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비매너 퇴사자가 많은 직급은

  • 1위- 사원 70.4%
  • 2위- 대리 18.7%
  • 3위- 과장 06.9%
  • 4위- 부장 02.6%
  • 5위- 차장 01.6%

 


 

재미있는 팩트 01.

조사에 응답한 전체 기업의 27%(약 600개사)는 비매너 퇴사 직원에 대해 평판 조회를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퇴사 비매너에 대해서는

  • 49.2% 간단하게 언급한다.
  • 44.4% 솔직하게 다 말한다.
  • 06.4% 쉿, 잘 이직하길 바라며 아무 말하지 않는다.

재미있는 팩트 02.

채용 시 평판조회를 진행한 업체 중 37.6%는 지원자의 퇴사 비매너 행동을 들었다고 답했습니다.
지원자의 퇴사 비매너 행동을 듣고 난 다음

  • 51.3% 지원자를 탈락시켰다.
  • 41.3% 지원자 감점 시켰다.
  • 07.5% 채용에 영향을 주지 않았다.

 

 

 

그렇다면 뒷말 없는 퇴사 매너에 대해서 알아보자.

뒷말 없는 퇴사 매너!

  1. 최소 한달 전에 퇴사 알린다.
  2. 미리 인수인계를 준비한다.
  3. 회사 험담은 하지 않는다.
  4. 카운터오퍼는 받아들이지 않는다.
  5. 퇴직금 지급 여부 및 금액을 체크한다.
  6. 국민연금 납부예외 제도 신청한다.
  7. 건강보험료 납부 방법을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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