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N 알온

꿈을 이룬 사람들과의 연결! 내일을 바꾸는 대화의 시작! 나만의 시크릿 멘토와의 1:1 익명 음성 대화!

오늘의 응원/오늘의 명언

[동기부여] 120% 공감 가는 인생 명언

알온 2022. 6. 14. 09:00

 

iamchang, 출처 Unsplash

 

인간관계 2:6:2 법칙

10명이 있으면 2명은 날 싫어하고, 2명은 날 좋아하며 6명은 나에게 크게 관심이 없다.
내가 다 맞춰준다고 하더라도 나를 싫어하는 2명은 어떻게든 나를 싫어할 이유를 찾는다.

그러니 하고 싶은 게 있으면 눈치 보지 말고 해라.
남들의 눈치를 살피느라, 자기 인생을 셀프 통제하는 것만큼 어리석은 건 없다.


CoolPubilcDomains, 출처 OGQ

 

달은 차면 기운다.

힘든 일이 생겼다고 크게 절망하거나 좌절하지 말자. 
좋은 일이 온다는 좋은 신호라고 생각하자. 

인생사 새옹지마다.


 

wildlittlethingsphoto, 출처 Unsplash
 

 

인맥에 집착하지 말자.

내가 능력이 있으면 가장 쉽게 얻을 수 있는 게 인맥이다.
내가 능력이 없으면, 나는 인맥이라고 생각했던 사람들은 나를 그저 '그냥 아는 사람' 그 이상 이하로도 취급하지 않는다. 

인맥이 아니라 능력을 키우자.
능력이 있으면 내가 산골짜기에서 두문분출해도 어떻게든 찾아올 것이다.


derstudi, 출처 Unsplash

 

느슨한 관계의 힘이 중요하다.

살다 보면 10년 지기, 20년 지기보다 처음 만난 사람들이 나에게 큰 도움을 주는 경우가 의외로 많다.
그렇기에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걸 두려워하지 말자.


 

TheDigitalArtist, 출처 Pixabay

 

스스로의 가치를 발굴하자.

자신의 가치를 타인에게서 찾기보다는 스스로에게서 찾아야 한다.
내가 진정 좋아하는 것, 내가 진짜 원하는 것을 발견하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힘쓰자.

그게 당신의 엄청난 자존감이 되어줄 것이다.


 

달은 차면 기운다. 힘든 일이 생겼다
 
 

믿는다고 모든 걸 다 보여주지 말자.

내가 보여줬던 비밀이 나의 치명적인 약점으로 사용될 수도 있다.
영원한 인간관계라는 것은 없다.

굳이 보여지지 않아도 될 것까지 다 보여주며 신뢰를 쌓을 필요는 없다.

 

 

 

잘 살아라 그게 최고의 복수다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잘 살아라 그게 최고의 복수다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