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N 알온

꿈을 이룬 사람들과의 연결! 내일을 바꾸는 대화의 시작! 나만의 시크릿 멘토와의 1:1 익명 음성 대화!

오늘의 응원/오늘의 자기계발

[인간관계] 인싸 되기 쉽다 ft. 데일카네기

알온 2022. 11. 21. 11:32

 

인싸는 인사이더의 약자이다.

자신이 소속된 무리 내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사람드로가 잘 어울려 지내는 사람을 일컫는 콩글리시 표현이다. 한 마디로 말하면 외향적이고 사회성이 뛰어난 사람에 가깝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경우들에 해당할 때 인싸로 본다.

크게 집단 내에서 잘 어울린다는 점은 같지만, 명확한 기준은 없으므로 특정한 사람이 인싸인지 아닌지는 사람마다 의견이 갈릴 수 있다.

 

  • 자신이 속한 무리 내의 사람들과 두루 알고 지낸다.
  • 학교, 회사 등 본인이 소속된 집단에서 열리는 행사나 모임 등은 물론 비공식적인 소모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 무리 내에서 자신과 확실히 친하다고 볼 수 있을만한 친구 혹은 그룹이 있다.
  • 무리 내에서 겉돌지 않으며 존재감이 확실하고 호감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 이러한 특성이 소속된 다른 무리에서도 대부분 비슷하게 나타나며 무리를 옮겨도 그대로 유지된다.

 

© cotk_photo, 출처 Unsplash

 


 

데일 카네기가 알려주는 인싸 되는 방법

 

01. 어느 곳에서나 환영 받는 방법

🔥열정적인 태도🔥로 사람들을 맞이하라. 우리는 우리에게 관심을 갖는 사람에게 관심을 갖는다. 😊🤗

다른 사람들에게 순수한 관심을 기울여라. 티 안날것 같지만, 순수한 관심이 아니면 다 드러난다.

 

02. 첫인상을 좋게 하는 간단한 방법

부정적인 표정이나 행동은 NO NO NO 말보다는 행동이 더 설득력을 갖는다.

세상에는 좋고 나쁜 것이 없다. 생각이 그렇게 만들 뿐이다. 첫인상이 좋으려면 일단 미소를 지어라.

 

03. 상대방의 이름을 잘 기억하라.

이름의 힘은 우리가 다른 사람을 다루는데 있어 마술적인 힘을 갖는다.

이름을 잘 모르거나 틀리면 섭섭하기 마련이다. 꼭 이름을 기억하고 불러라.

 

04. 즐거운 대화를 나누는 쉬운 방법

말주변이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주의 깊은 경청자가 되어라. 자기 말만 하는 사람은 싫어해도 남의 말을 잘 들어주는 사람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다.

 

05. 사람들의 흥미를 끄는 방법

자신에게 흥미를 느끼게 하려면 먼저 남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그 사람이 대답하기 좋아하는 질문을 해라.

상대방의 관심사에 대해 이야기하라. 상대방이 자동차를 좋아한다고 했는데, 전혀 관계 없는 테니스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 말아라.

 

06. 사람들이 나를 좋아하게 만드는 방법

상대방으로 하여금 자신이 중요하다는 느낌이 들게 하라. 단, 성실한 태도로 해야 한다.

남에게 대접받고자 하면 남을 대접하라. 나만 대접 받으려고 하지 말아라. 이기적인 태도이다.

 


 
 
© omarlopez1, 출처 Unsplas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