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N 알온

꿈을 이룬 사람들과의 연결! 내일을 바꾸는 대화의 시작! 나만의 시크릿 멘토와의 1:1 익명 음성 대화!

오늘의 응원/오늘의 자기계발

[자기계발] 2023 하반기 잘 보내는 방법

알온 2023. 7. 12. 09:00

 

© behy_studio, 출처 Unsplash

 

2023년도 벌써 반이 지나갔습니다.

남은 2023을 더 슬기롭고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서 무엇을 하는게 좋을까요?

 


 

 
남은 2023 하반기 잘 보내는 방법

1. 상반기에 한 일을 돌아보기
2. 잘한 점과 아쉬운 점 체크하기
3. 나의 강점과 성향 발견하기
4. 나의 건강과 관계 체크하기
5. 하반기 목표 세우기

 


 

© slowlivecreate, 출처 Unsplash

 

1. 상반기에 한 일을 돌아보기

내가 상반기에 한 일을 돌아보자.

크게는 프로젝트 또는 기간별로 나눌 수 있다.

얼마간의 주기로, 어떤 일을 했는지 세세하게 적어보도록 하자.

 

 

2. 잘한 점과 아쉬운 점 체크하기

내가 한 일을 다 적어봤다면, 이제 잘한 일과 아쉬운 점을 체크해보자. 나만 보는거니 솔직하게!

잘했다고 생각하는 건 아낌없이 격려해주자. 그리고 아쉬운 일은 왜 아쉬웠고, 어떤 점이 부족했는지 적어보자.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지도 생각해보면 좋다.

 

 

3. 나의 강점과 성향 발견하기

내가 한 일, 잘한점과 아쉬운 점을 체크하는 객관적인 평가가 끝났다면 이제 자신을 돌아봅시다.

내가 했던 것 중에 성취감이 컸던 일을 무엇이었는지, 아무리 해도 시간이 오래 걸리고 전전긍긍하게 되는 일이 있었는지, 힘들어도 즐거웠던 일이 있었는지, 차근차근 돌이켜보세요.

 

 

4. 나의 건강과 관계 체크하기

나의 건강은 괜찮은지, 예년과 비교해서 피곤하거나 무기력해지거나 원치 않게 살이 너무 찌거나 빠졌거나 아픈 곳이 없는지 체크!

주변 사람들과 즐겁게 지내고 있는지,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는지, 쉴 때 오전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지 잘 생각해 보세요. 만약 그렇지 못하다면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도 생각해 보세요.

 

 

5. 하반기 목표 세우기

지난 6개월 동안 한 일을 평가하고 나를 돌이켜봤다면, 이제 하반기 목표를 세워봅시다!

다른 사람의 기준은 신경 쓰지 말고, 나만의 목표를 만들어 보세요.

  • 일찍 퇴근해서 건강 챙기기
  • 저축률을 높여 종잣돈 모으기

 

나를 힘나게 해줄 목표를 설정하는게 중요합니다!

 

© enginakyurt, 출처 Unsplas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