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N 알온

꿈을 이룬 사람들과의 연결! 내일을 바꾸는 대화의 시작! 나만의 시크릿 멘토와의 1:1 익명 음성 대화!

오늘의 응원/오늘의 자기계발

[자기계발] 너희들이 나대는 동안 나는 성공할게

알온 2023. 6. 29. 09:00

 

© jasonrosewell, 출처 Unsplash

시끄럽게 이기는 사람들

우리는 그들을 가리켜 '꼰대' 라고 부른다.

 

입만 열면,

나는 이렇게 성공했다.

나는 이렇게 돈 벌었다.

나는 이렇게 집 샀다.

 

나만 아는 비결인 양,

나만 성공한 양,

남이 묻지도 않고 듣지도 않는데

자기 이야기를 떠벌리는 꼰대가 이 세상에 너무 많다.

 

사람들은 자신이 하고 싶은 말만 하고

남이 하는 말을 듣지 않는 사람을 좋아하지 않는다.

 

더욱이 그 말이 자기 자랑이나 성공 비결이라면

제대로 듣지 않을뿐더러 신뢰하지도 않는다.

 

진정한 성공 비결은 '코카콜라 제조법' 처럼 남에게 가르쳐 주지 않는 법이다.

'신당동 떡볶이 양념 제조법' 처럼 며느리도 몰라야 한다.

자신의 성공담을 떠벌리기 좋아하는 사람은

'성공한 사람이 아니라, 인정받고 싶은 욕구만 거대한 사람일 뿐'

 

그렇다면 시끄럽게 이기는 사람 말고 조용히 이기는 사람들이 있을까?

© tinaflour, 출처 Unsplash

많은 것을 이루고도 앞에 나서지 않는 사람은 지극히 많다.

그냥 그것이 그들의 방식이고, 그래야 편하기 때문이다.

 

성공이 알려지지 않으면 훼방꾼들이 사라진다.

자신에게 감탄하는 사람, 자기를 부러워하는 사람을 끌어들이지 않는다.

이러면 부담이 줄어든다.

 

성공했지만 대중 앞에 나서지 않는 사람은

페이스북 친구도 많지 않고 TV에 출연하지도 않는다.

 

그들의 성공에 문제 제기를 하며 뒤를 캐는 사람도 없다.

 

그러니 중요한 목표를 차분하게 해낼 수 있다.

한 눈 팔지 않고 자신의 목표에 집중하고 그만큼 목표를 쉽게 이룰 수 있다.

 

그러니 꼰대들이 말을 걸면

'저 사람은 저렇게 또 한 눈을 파는구나'

하고 무심히 넘기고 본인 목표에 집중하세요.

 

'당신은 성공한 사람이 아니라, 인정받고 싶은 욕구만 거대한 사람이네요.'

라고 말하고 싶어지겠지만, 그건 절제하도록 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