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N 알온

꿈을 이룬 사람들과의 연결! 내일을 바꾸는 대화의 시작! 나만의 시크릿 멘토와의 1:1 익명 음성 대화!

오늘의 응원/오늘의 자기계발

[자기관리] 인생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은 나의 거울이다

알온 2023. 8. 22. 09:00

우리가 인생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은 나의 거울이다.

이런 말을 해보거나 들어본 적 있지 않은가?

 

"잘되라고 하는 말인데 왜 상대방은 전혀 듣지 않을까요?"

"제가 이렇게 열심히 사랑하는데 왜 그 사람은 저를 사랑하지 않을까요?"

"그는 왜 저를 못 잡아먹어 안달일까요?"

 

우리는 대부분 항상 모든 것을 남의 탓으로 돌린다.

그렇지만, 모든 관계는 나에게 달려 있다.

 

배우자나 친구, 사업 파트너와의 관계가 불편하게 느껴지는 데는 반드시 나의 책임도 있기 마련이다.

잘 생각해보자.

평온했던 동료나 친구와의 관계가 예민하고 까칠하게 간섭하는 관계가 된 이유는 무엇일까?

내가 상대를 이렇게 만들진 않았을까?

 

우리의 삶이 행복할지 고통스러울지, 강할지 나약할지, 긍정적일지 비관적일지, 희망이 가득할지 절망적일지는 우리 내면의 인생 소프트웨어의 차이에서 결정된다.

 

나의 인생 소프트웨어가 바뀌게 된다면 연애, 결혼, 가정생활, 사업 등 인생의 다방면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첫번째. 나의 내면에 있는 패턴을 인식하자. 

두번째. 인식한 후 나의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 하자.

 

뜻대로 되지 않는 인생과 불공평한 운명을 불평할 때면, 스스로에게 이런 질문을 던져보자.

"나는 어쩌다가 지금 이 길을 걷게 되었나?"

"내 안의 어떤 패턴 때문에 세상이 나를 힘들게 하는가?"

 

기억하라.

인생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은 나의 거울이다.

 

 

© vincefleming, 출처 Unsplas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