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N 알온

꿈을 이룬 사람들과의 연결! 내일을 바꾸는 대화의 시작! 나만의 시크릿 멘토와의 1:1 익명 음성 대화!

오늘의 응원/오늘의 자기계발

[자기계발] 30대 때 꼭 해봐야 한다.

알온 2022. 4. 26. 18:00
jacquiemunguia, 출처 Unsplash

 

많이 웃고 긍정적으로 사고해라.

30대부터는 내가 생각하는 대로 인상이 변한다. 내 얼굴이 곧 나 자신이다. 
사람의 눈에는 그 사람의 마음이 담겨 있다. 순수한 사람의 눈빛과 음탕하거나 야비한 사람의 눈빛은 확연히 구분된다.

 

 

다른 사람을 욕하지 마라

욕하다 보니 내가 그 사람을 닮고 있더라.
부정적인 생각과 말은 내뱉는 순간 상대가 아닌 내게 독이 되더라.

 

 

내 인생의 밑그림을 그려라.

10년 후 내가 원하는 삶을 그리면서 살아가야 한다.

밑그림 없이 열심히 색칠만 하다 보면 낙서가 될 확률이 높다.

 

 

환경을 탓하지 마라.

이 세상에 죽을 각오로 해서 안 되는 일은 없다.
죽을 각오로 했다는 말은 함부로 쓰는 말이 아니다. 사람은 쉽게 죽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해라.

 

이직은 사람을 피해 하지 마라.

내가 가슴 뛰는 일이 생겼을 때 해라.

상사가 꼴 보기 싫어 이직하면 그보다 더 진상이 기다리고 있더라.

 

 

다른 것과 틀린 것은 구별할 줄 알아야 한다.

이해란 것은 이것을 아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취미를 만들어라.

나이가 들수록 혼자만의 시간이 많아진다.
취미는 당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할 것이다.

 

 

정답을 찾지 말고 스스로 생각하자.

인생 교훈에는 정답이 없다.
조언들을 무작정 믿거나 반대로 배척하지 말자.
제일 좋은 자세는 그런 말들을 계기로 내가 직접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생각해 보는 것이다.

반응형